교회소개

본문 바로가기

교회소개

  • SAN ANTONIO KOREAN BAPTIST CHURCH



    저희 교회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는 모든 분들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저는 샌안토니오 한인침례교회를 섬기고 있는 이윤영 목사입니다.
    저희 교회는 하나님을 사랑하는 형제 자매들이 모여 서로를 섬기고 세상에 천국 복음을 전하는 믿음의 공동체입니다.
    성도님들은 모두 마음이 따뜻하며, 진심으로 사랑을 실천하십니다.
    누구든 저희 교회 예배에 참석해 보시면, ‘정말 좋은 교회구나’라는 것을 느끼시고 알게 되실 것입니다.


    저희의 소원은 저희 모두가 성령 충만한 예수님의 제자가 되어 세상에 하나님 아버지의 사랑과 구원의 은혜를 증거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저희 교회를 통해 한 사람이라도 더 구원 받아 예수님 안에서 영원한 생명을 얻기를 바라며 기도합니다.



    “주님 사랑으로 하나되고, 하나되어 주님 전하는 교회”


    저희 교회의 바뀌지 않는 표어입니다.
    그리고 저희 교회 비전은 아래와 같습니다.


    하나님의 말씀 위에 세워지는 교회
    Church upon the Word of God

    예수님의 사랑을 따라 섬기는 교회
    Church in the Love of Jesus

    성령님의 능력으로 영혼 구원하여 제자 삼는 교회
    Church by the Power of the Holy Spirit



    [신앙 고백]

    저희 교회는 남침례교단 소속으로 저희의 신앙 고백은 Baptist Faith and Message 2000 (침례교회 신앙과 메시지 2000)를 따릅니다.

    자세히 보러가기
  • 샌안토니오한인침례교회 담임목사
    이윤영 목사
  • [담임 목사 소개]

    저는 충청북도 청주에서 태어났습니다. 부모님들께서 결혼하시고 “첫 아들은 주의 종으로 바치겠습니다”라는 서원 기도를 하신 후에 제가 태어났다고 합니다.
    그래서 어릴 때부터 저는 커서 목사가 될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었고, 그 외의 다른 길은 생각해 보지 않았습니다. 초등학교 3학년 때 즈음, 예수님이 저의 죄를 대신 지시고 죽으셨다는 것을 믿고 많이 눈물을 흘렸습니다. 중학교 때에는 사고로 죽게 된 어머니를 살리시는 하나님의 능력을 체험하게 되었습니다. 대학교 때에는 늦은 나이에 목회를 시작하신 아버님을 도와 개척 교회를 힘을 다해 섬겼고, 또 그때 성령 체험을 하게 되었습니다.
    28세 어느 겨울 날 밤에 예수님을 더욱 깊이 인격적으로 만나게 되었는데, 그 때 예수님의 겸손과 순종이 어떠한 지를 깨닫게 되었고, 동시에 제가 참으로 흉악한 죄인이라는 사실도 보게 되었습니다.
    미국으로 유학을 온 후에, 어느 날 성경 말씀을 통해, 제자들이 복음을 전할 때 예수님이 얼마나 기뻐하셨는지를 알게 하셔서 그 이후 밖에 나가 전도하며 영혼 구원의 사역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목사가 되고 목회를 하면서, 여러 사건들과 상황들을 경험하게 하셨는데, 중요한 순간 마다, 하나님께서 목사인 저에게 원하시는 것은 언제나 영혼을 사랑하는 것임을 알게 하셨습니다.
    그러나 여전히 그 일에 제가 부족함을 느끼기에 기도하면서 성령님의 도우심을 구하며 살고 있습니다.
    가족으로는 아내 오영신, 그리고 세 아들 성민, 성재, 성준이가 있습니다.

    교육
    연세대학교. 철학 전공, 신학 부전공
    감리교 신학대학 신학대학원. M.Div.
    The Southern Baptist Theological Seminary.
    -Advanced M.Div. Ph.D. 구약 언어 전공, 구약 문학과 신약 언어 부전공

    경력
    에반스빌 제자침례교회 담임
    켄터키 선교교회 담임
    The Southern Baptist Theological Seminary, Adjunct Professor.
    New Orleans Baptist Theological Seminary, Adjunct Professor.
    Gateway Seminary, Adjunct Professor.
    American Theological Institute Abidjan, Dakar, and Paris. Old Testament Professor.

    저서
    The Greek Ecclesiastes: Translation Technique and Identity, VDM, 2009.

© SAN ANTONIO KOREAN BAPTIST CHURCH ALL RIGHT RESERVED. Powered by CROWN MINISTRY